본문 바로가기

2023년 전 세계 정부 IT 지출 8% 성장 예상...소프트웨어 부문 성장률 가장 높아

반응형

2023년 전 세계 정부의 IT 관련 비용 지출 규모가 약 5,898억 달러를 기록하며, 2022년과 비교할 때 7.6% 증가할 전망이다. 각 나라의 정부 기관들은 디지털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를 계속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되며, 많은 정부 기관이 조직의 공공 목적 또는 임무와 관련된 성과와 직접적을 연결된 디지털 지표를 한 가지 이상 마련하고 있다.

가트너가 2023년 전 세계 정부의 IT 비용 지출 전망을 발표했다. 가트너는 2023년 CIO 및 기술 임원 설문 조사 결과, 정부 CIO의 57%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자금을 늘릴 계획이라고 답변했다고 밝혔다. 42%였던 2022년과 비교하면 15%가 증가한 것이다. 또한, 2026년까지 75% 이상의 정부가 지속적인 임무 영향력을 측정하여, 디지털 전환의 성공 여부를 판단할 것으로 가트너는 예상했다.

가트너는 2023년 전 세계 정부의 IT 지출 규모가 약 5,898억 달러에 달하며 2022년에 비해 7.6%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자료 : Gartner)

 

가트너는 "소프트웨어 부문은 정부에서 지출하는 IT 예산 가운데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할 것이다. 점점 더 많은 정부 기관이 레거시 애플리케이션 교체를 위해 IT 예산을 마련하고 지출하고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현대화에 대한 투자는 더 많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 제공에 힘입어 증가할 것이다. 로우코드 애플리케이션 플랫폼(LCAP)의 사용도 증가하고 있으며 레거시 현대화 노력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부문에서의 IT 지출 규모는 약 1,837억 달러를 기록하며 약 1,619억 달러에 달했던 2022년에 비해 13.5%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2022년 소프트웨어 부문 IT 지출 성장률은 10%로, 지난 해 보다 약 3.5%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 것이다. IT 서비스 부문의 지출은 약 2,091억 달러에 달하며 지출 규모면에서는 가장 많지만 성장률은 약 8.9%로 소프트웨어 부문에 이어 2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데이터 센터 시스템(Data Center Systems) 은 266억 달러, 내부 시스템(Internal Services)에는 약 692억 달러를 지출해, 두 가지 부문 모두 3.3%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통신 서비스는 약 685억 달러를 지출하며 1.4%의 성장률을 달성할 전망이다. 장치 부문은 약 326억 달러를 지출해 -4.6%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가트너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아펙샤 카우식(Apeksha Kaushik)은 "인플레이션과 인력 부족과 같은 글로벌 과제와 그 지역적 영향은 적절한 서비스 제공 메커니즘과 조직적 책임감으로 대응하는 정부 CIO의 능력을 시험하고 있다. 대규모 사직과 민간 부문에서의 수요 증가로 인해 정부는 내부 인재 부족에 대응하기 위한 접근 방식을 재검토해야 했다"고 시장 상황을 전했다.

아울러 "오늘날 많은 정부가 IT 인재 부족에 직면하면서, IT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한 보상 제약과 제한된 리소스는 더욱 큰 과제가 되고 있다. 일부 정부 기관은 중요한 IT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현대화하고 혁신하기 위해, 내부 IT 인재의 사용을 최적화하고 직원 경험 도구에 투자하여 혁신을 촉진하고, 외부 IT 서비스 제공업체와 협력하여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는 멀티소싱 인력 전략을 채택할 것"이라고 밝혔다.

 

Syndicated to WWW.CIOKORE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