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규모의 비즈니스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상상해 보라. 기존에는 여러 광고 형식과 게재 위치에 투자하려면 상당한 시간, 예산, 전문 지식이 필요했다. 이제 광고주는 AI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통해 맞춤형 콘셉트에서 쉽게 영감을 얻고, 콘셉트를 선택한 후 디스플레이, 동영상, 오디오 광고를 모두 단일 워크플로우 내에서 원활하게 제작할 수 있다.”
아마존 애즈(Amazon Ads)가 광고주가 직접 광고를 제작할 수 있는 생성형 AI 도구인 ‘AI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AI creative studio)’와 ‘오디오 생성기(Audio generator)’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이를 활용하면 아마존의 광고주들이 광고 전문가나 전문 업체를 거치지 않고도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형식의 광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자체 광고 제작은 이미 일부 기능을 실험적으로 제공해 왔다. 2023년 10월부터 2024년 6월까지 이미지 생성기를 사용한 브랜드는 광고주당 매출이 평균 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주가 ‘광고 캠페인’에 대한 영감을 얻고, 아이디어를 적용해 기획하고, 이를 직접 광고로 제작할 수 있게 되면서, 고객 대응이 빨라진 결과다.
이번에 선보인 AI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는 단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광고주가 직접 광고 콘텐츠 구상부터 제작 및 수정까지 가능하도록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은 이미지와 비디오 생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고 오디오까지 포함하는 기능은 추후에 추가될 예정이며, 베타 버전은 미국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우선 제공한다.
AI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기대할 수 있는 강점은 ‘누구나, 빠르게, 원하는’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이슈가 생겼을 때, 날씨가 계절의 변화에 맞는 캠페인이 필요할 때, 광고주가 직접 발 빠르게 광고를 구상하고 제작하며 수정도 언제든지 가능하다.
이를 테면 다양한 광고 형식, 개념, 디자인 등을 찾아보며 영감을 얻을 수 있는 AI 갤러리라는 콘텐츠 허브를 통해 광고 생성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기획과 방향이 정해지면 이를 기반으로 이미지 선택하거나 추가하는 등의 과정을 거치며 광고를 제작한다. 이 과정에서 종횡비, 스타일, 조명, 카메라 각도, 색상, 톤 등을 변경하면서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다.
이렇게 제작한 영상은 광고주의 크리에이티브 자산 라이브러리에 직접 저장한 후 광고 캠페인에서 필요할 때 활성화할 수 있다. 새로운 영감이 떠오르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맞춤화된 광고 캠페인은 제작해 두고 상황에 맞게 발 빠르게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오디오 생성기는 30초 분량의 대화형 오디오 광고를 고품질로 만들어 준다.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등 보이는 광고 콘텐츠로는 부족할 때 오디오를 활용한 광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아마존에 등록되어 있는 제품을 오디오 생성기에 입력하면 등록된 제품 정보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음성 해설 스크립트가 만들어지고, 이를 활용해 들을 수 있는 광고를 제작한다.
광고주는 음성, 톤, 배경 음악 등을 변경하며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전달하려는 정보와 느낌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스크립트를 조정해 대화 형식으로 만들거나 설명에 비중을 두는 등 얼마든지 형식을 변경할 수 있다. 오디오 생성기 역시 미국 광고주들에게만 베타 버전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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