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그네슘 케이스로 단장한 전자사전

반응형

각양각색의 물건들을 파는 상점들로 즐비한 거리를 걷다보면, 눈에 확 들어오는 물건 때문에 저절로 발걸음이 멈춰질 때가 있다.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 그렇게 눈길을 사로잡는 것을 발견하게 되면, 지름신의 유혹에 이끌려 지갑을 열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것이 소위 말하는 충동구매였다면 얼마가지 않아 ‘후회’라는 달갑지 않은 친구를 만나야 한다. 하지만 필요에 의해서 열심히 찾고 있었던 물건이이라면 ‘만족’이라는 친구가 찾아온다. 그래서 달갑지 않은 친구를 멀리하고 반가운 친구를 만나고 싶다면, 항상 깐깐하고 꼼꼼한 눈과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한누리비즈(www.hannuribiz.co.kr)의 X40은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제법 매력적으로 보일만한 재주와 능력을 가진 전자사전이다. 특히 마그네슘 합금으로 된 케이스를 채용해 내구성을 향상시키고,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패드와 펜 인식 기능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점을 눈여겨 볼만하다.

X40은 디자인부터가 색다르다. 가장자리를 따라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곡선에서 전해지는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이 인상적이다. 케이스 재질은 가볍고 튼튼한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해, 충격이나 긁힘에 강하면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한누리비즈이 설명이다.

최근에 출시되는 고급형 전자사전들 중에는 노트북 키보드를 닮은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패드와 펜 입력 기능을 지원하는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들이 적지 않다. X40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단어를 좀 더 편리하고 빠르게 입력하고 검색할 수 있는,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패드와 펜 입력 기능을 탑재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세련된 디자인과 마그네슘 합금을 케이스 소재로 사용해 내구성을 높인 한누리비즈의 X40. 펜타그래프 방식의 키패드와 펜 입력 기능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전자사전으로, 79가지에 달하는 콘텐츠가 수록되어 있다.(사진:한누리비즈)

디스플레이 양쪽 옆면에 메뉴나 기능 아이콘을 배치하고, 스타일러스 펜을 키패드 오른쪽 위에 수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독특하다. 디스플레이는 480x272 화소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약 11mm(4.3인치) 크기의 터치스크린 컬러 TFT 액정을 내장했다.

멀티미디어 기능으로는 Xvid 형식의 동영상 재생, MP3 파일을 감상할 수 있는 오디로 플레이어를 지원한다. 사진과 텍스트 문서를 볼 수 있는 사진과 텍스트 뷰어, PDF 문서 보기, 음성 녹음, 전자수첩, 계산기, 게임 등의 부가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사전 및 학습용 콘텐츠는 약 79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영어 관련 콘텐츠로는 민중엣센스 영한 및 한영, 4가지 종류의 사전으로 구성된 콜린스 코빌드 영영 사전 시리즈, 상황별 회화, 무역회화, 그림백과, 애니숙어, 대화식 영어, 영어 연설 등이 들어가 있다.

일본어의 경우는 민중엣센스 일한사전, 금성 뉴에이스 한일사전, 넥서스 일본어 한자사전 등 18가지의 콘텐츠가 수록되어 있다. 중국어 관련 콘텐츠는 모두 16가지로 고려대학교 민족문화연구원의 중한과 한중사전, 중영종합대사전, 중국어 외래어 사전, 중국어 시사용어 사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어 관련 사전으로는 민중엣센스 국어사전, 넥서스 실용 옥편, 한국어 속담사전 등을 탑재했다. 아울러 13개국의 단어를 동시에 검색하고 발음까지 들을 수 있는 다국어 사전, 영어-한글이나 영어-중국어 문장을 서로 변환할 수 있는 번역기, 스페인어 사전이 내장되어 있다.

내장 메모리 용량은 4GB로 이중에서 약 1.5GB을 사용자가 활용할 수 있고, 마이크로SD 형식의 플래시 메모리를 이용해 저장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전원으로는 리튬 이온 충전지를 사용하며, 크기는 155x90x21mm 무게는 약 260g이다. 가격은 37만 9,000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