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월드컵 개막일부터 6월 29일 까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보여준 참여도를 공개했다. 월드컵이 지구촌의 대축제인 만큼 페이스북에서도 관심과 열기가 대단해 보인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 대해 페이스북에 게시물, 댓글 및 좋아요를 남긴 사용자는 모두 2억 2,000만명 생성된 활동은 10억건에 이른다.
이는 올해 열린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수퍼볼, 소치 동계올림픽 그리고 아카데미 시상식 기간 중 발생한 관련 페이스북 게시물, 댓글 및 좋아요를 모두 합친 것 보다 많은 수치다. 지난 2월 2일 열린 수퍼볼이 열린 하루 동안에는 5,000만명으로부터 약 1억 8,500만건의 페이스북 활동이 있었고, 소치 동계올림픽에서는 4,500만명으로부터 1억 2,000만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약 1,130만명이 2,540만건의 페이스북 활동을 펼쳤었다.
각 도시 별 인구 대비 페이스북 사용자의 비율을 따져봤을 때 콜롬비아 보고타에 거주중인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가장 왕성한 월드컵 관련 페이스북 활동을 보였고 멕시코시티(멕시코), 산티아고(칠레), 부에노스아이레스(아르헨티나), 런던(영국)이 그 뒤를 이었다. 현재까지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는 브라질의 간판스타 네이마르로 조사됐고 그 뒤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가 바짝 추격하고 있다.
지난 토요일 열린 브라질과 칠레의 16강전 당시에는 약 3,100만명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7,500만건의 게시물, 댓글 및 좋아요를 남기는 등 월드컵을 향한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뜨거운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링크 (http://newsroom.fb.com/news/2014/06/world-cup-2014-facebook-tops-a-billion-interaction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페이스북코리아)
'🅝•NEWS•NOTICE >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택트로 동영상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페이스북 메신저, '함께 보기' 기능 추가 (0) | 2020.09.16 |
---|---|
페이스북 통계로 보는 월드컵 인기스타는 2위는 리오넬메시, 1위는 누구? (0) | 2014.06.13 |
메신저 앱 얼굴 바꾸고 편리해지고, 페이스북 메신저 개편 (0) | 2013.11.14 |
스마트폰 가진 직장인 81.9%, ‘트위터’로 소통한다 (0) | 2010.08.02 |
SNS 이용, 세대차이 뚜렷하다 (0) | 2010.07.21 |
백신의 탈을 쓴 악성코드 & 무늬만 백신인 가짜 주의하세요 (0) | 2009.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