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래시 메모리 MP3 플레이어도 대용량 시대

반응형
플래시 메모리 MP3 플레이어도 대용량 시대
코원 아이오디오 7 16GB

디지털 세상에는 마법 같은 일이 일상처럼 일어난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눈요기 거리가 되기도 하고, 어떤 것은 생활을 편리하게 바꿔 주기도 한다. 예를 들면 눈부시게 발전하는 프로세서나 메모리 같은 것들이 그렇다. 크기는 더 작아지거나 변한 것이 없는 데 속도는 더 빨라지고, 저장 용량도 몇 배나 높일 수 있다.

수 천곡 이상의 음악을 담을 수 있는 MP3 플레이어도 마찬가지다. CD, 테이프, LP 음반이 음악을 담는 유일한 그릇이던 시절에는 많은 음반을 소유한다는 것은 그와 비례한 넉넉한 물리적 공간이 있어야 했다. 하지만 디지털 파일로 옷을 갈아입은 요즘의 음악들은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MP3 플레이어 안에 수 천곡 이상을 넣을 수도 있다.

코원에서 몇 달 전에 선보였던 아이오디오(iAUDIO) 7에 16GB 용량의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한 새 모델을 라인업에 추가했다. 4GB와 8GB 용량을 제공하는 기존 모델과 크기, 디자인, 성능과 기능은 달라진 것이 없다. 용량이 4배 또는 2배로 늘어난 덕분에 저장 공간이 넉넉해진 만큼 사용하기는 더 편해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6GB 용량의 플래시 메모리를 내장한 코원의 아이오디오 7. 간편하고 배터리 사용시간이 많으면서 넉넉한 저장용량을 가진 플래시 메모리 타입의 MP3 플레이어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 4GB와 8GB 용량의 메모리를 탑재한 모델도 구입할 수 있다.(사진:www.cowon.com)

MP3 플레이어는 파일을 어떻게 저장하느냐에 따라 플래시 메모리와 하드디스크 방식으로 나누어진다. 초등학생도 알만한 사실이지만 막상 지갑을 열어 제품을 사려다 보면 어떤 것을 선택할지 망설이게 되는 부분이다. 아이오디오 7 16GB 모델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간편하면서 좀 더 넉넉한 저장 공간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

하드디스크를 내장한 MP3 플레이어는 크기가 상대적으로 크고 전력 소모량이 많은 대신 대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반면 플래시 메모리를 채용한 MP3 플레이어는 작고 가볍고 배터리 소모량이 적어 재생 시간이 길지만 하드디스크를 장착한 제품과 비교하면 저장 공간이 부족한 것이 아쉬운 점이다.

16GB 용량의 플래시 메모리를 채용한 아이오디오 7은 두 가지 종류의 MP3 플레이어를 놓고 어느 것을 고르는 것이 좋을지 쉽게 결정을 내릴 수 없을 때 관심을 가져볼만한 제품이다. 16GB 용량이면 4MB 크기의 디지털 오디오 파일을 기준으로 할 때 약 4,000곡 정도를 저장할 수 있다. 결코 적은 양이 아니다.

크기는 35.6x76.1x19mm 무게는 약 53g으로 작고 가볍다. 손가락을 대고 가볍게 움직여 조작하는 스윙터치(Swing Touch) 방식의 인터페이스와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도 제법 매력적이다. 26만 컬러를 지원하는 약 3.3cm(1.3인치) 크기의 컬러 액정으로는 음악에 대한 정보, 사진, 텍스트 문서 등을 볼 수 있다.

제트이펙트라는 음장 효과와 EQ 필터를 통해 고음질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는 점은 아이오디오 7이 가장 강조하고 싶어 하는 부분이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60시간까지 음악 감상이 가능한 긴 배터리 사용 시간도 돋보인다. 전원은 내장형 리튬 폴리머 전지를 사용하고, 완전히 충전하는 데는 약 3시간 50분 정도가 소요된다.

디지털 오디오 파일은 MP3, WMA, OGG, FLAC, WAV 형식을 지원한다. JPEG 형식의 사진과 TXT 파일을 보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PC에 설치되어 있는 코원 미디어 센터를 이용해 동영상을 변환하면 뮤직 비디오나 동영상 클립을 저장해 두고 감상할 수도 있다.

FM 라디오 수신과 보이스 레코딩 기능은 이제는 MP3 플레이어의 기본 기능으로 자리 잡은 만큼 기본으로 지원한다. 라디오 경우는 자동 선국, 녹음, 예약 녹음 등을 지원한다. 강의나 회의 내용을 녹음할 때는 본체에 내장된 마이크를 이용한다. 라디오나 음성 녹음 기능을 자주 사용하는 경우라면 16GB의 대용량 메모리가 더욱 요긴할 듯 하다.

음악과 함께 가사까지 확인할 수 있는 자동 가사, 알람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계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이어폰 출력은 좌우 각각 26mW, 볼륨은 40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29만 9,000이다. 참고로 4GB는 모델은 16만 9,000원 8GB 제품은 22만 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