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저가로 승부수 띄운 디지털 캠코더

반응형
초저가로 승부수 띄운 디지털 캠코더
JVC GR-D770

비싸게 주고도 후회하는 물건이 있는가하면 턱 없이 싸게 사고도 대만족인 제품이 있다. 그러니 물건에 붙은 가격표가 성능이나 기능과 항상 비례한다고는 볼 수 없다. 그렇더라도 물건의 몸값은 그것이 가진 재주와 능력을 감안해 결정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물건을 사는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성능은 뛰어나고 기능도 많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면 더 없이 흡족하다. 하지만 그런 물건은 그리 흔하지 않다. 만 원짜리 제품에서 이만 원짜리 물건이 가진 성능과 기능을 기대하는 것은 욕심일 뿐이다. 그래서 때로는 욕심을 버리고 눈높이를 낮추는 것도 필요하다.

JVC가 선보인 GR-D770이라는 디지털 캠코더의 가격은 약 280달러. 우리 돈으로 약 26만원이라는 가격표를 달고 나온 초저가형 디지털 캠코더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구입해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가형 캠코더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고객으로 겨냥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판매 가격이 약 280달러인 저가형 미니DV 방식의 디지털 캠코더인 JVC의 GR-D770. 총화소수 68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 16:9 와이드 화면을 지원하는 2.7인치 컬러 액정을 탑재했다.(사진:www.jvc.com)

GR-D750은 미니 카세트테이프에 촬영한 동영상을 저장하는 미니DV 방식의 디지털 캠코더다. 디지털 카메라처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 이 경우는 플래시 메모리 카드 슬롯에 장착된 SD 메모리 카드에 이미지를 저장한다.

이미지 센서는 1/6인치 크기의 68만 화소 CCD가 탑재되어 있다. 유효화소 수는 동영상과 사진 촬영 모두 약 34만 화소를 지원한다. 직접 사용해 보지 않았으니 이미지 품질은 제품 소개에 소개된 이미지 센서의 해상도만으로 추측할 수밖에 없다.

이 정도면 선명하고 깨끗한 고화질을 기대하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화질이 좀 떨어져도 사용하기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캠코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리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UCC 제작용으로도 관심을 가져볼만 하다.

디자인은 평범하지만 저가형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16:9 화면 비율을 지원하는 와이드 액정을 탑재한 것은 돋보이는 부분이다. 11만 2,000 화소를 지원하는 2.7인치 크기의 컬러 액정은 액정을 열면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는 파워-링크(Power-Linked) 기능도 지원한다. 파워-링크 기능은 뷰파인더를 당겨도 동작하도록 되어 있다.

렌즈는 34배 광학줌을 지원하는 밝기가 F2.0-F4.7인 렌즈를 채용했다. 렌즈 구경은 27mm로 셔터 속도는 1/60~1/4,000초 까지 지원한다. 자동과 수동 초점과 화이트 밸런스 기능도 내장했다. 사진 촬영 모드에서는 최대 640x480 화소의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조명이 약한 곳에서 촬영할 때 도움이 되는 나이트어라이브(NightAlive)와 오토라이트(Auto Illumi. Light)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나이트어라이브는 저속 셔터와 이미지 처리 기술을 이용해 좀 더 밝은 영상 촬영이 가능하도록 해주고, 오토라이트는 어두운 곳에서는 렌즈 아래쪽에 있는 램프를 켜서 촬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다만 라이트어라이브 기능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는 화면이 흔들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 JVC의 설명이다. 입출력 단자는 DV 입력과 출력을 모두 지원한다. 촬영한 영상을 PC와 IEEE 1394 포트로 연결해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USB 연결 단자도 내장되어 있어서 이를 통해 PC와 연결하면 플래시 메모리를 이동식 저장장치로 인식하기 때문에 디지털 카메라 모드에서 촬영한 사진들을 다운로드 받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IEEE 1394 단자를 이용해 PC에 연결하면 웹카메라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아날로그 오디오와 비디오 출력단자도 탑재하고 있어서 TV와 연결해 촬영한 영상을 보는 것도 가능하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2시간 정도 촬영이 가능하다. 메뉴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모두 7가지로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한국어, 일본어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크기는 61x94x114mm, 무게는 약 410g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