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과 항공대, AWS 서비스 활용 클라우드 교육 진행
AWS(Amazon Web Service) 컨설팅 파트너인 GS네오텍(www.wisen.co.kr)과 한국항공대학교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취업을 준비 중인 컴퓨터공학과 3~4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클라우드 교육은, AWS 기반의 클라우드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주 내용으로 삼고 있다. 지난 2017년 한국항공대와 맺은 교육 협력을 맺은 GS네오텍은, 3년째 교육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커리큘럼은 크게 ▲IoT 디바이스를 통한 사용자 빅데이터 분석 ▲챗봇 구성 ▲머신러닝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아마존 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 아마존 컴프리헨드(Amazon Comprehend), 아마존 트랜스크라이브(Amazon Transcribe), 아마존 퀵사이트(Amazon QuickSight), 아마존 렉스(Amazon Lex),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 아마존 머신러닝(Amazon Machine Learning) 등 AWS의 최신 서비스들이 교육에 적극 활용되고 있다.
GS네오텍은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컨설팅을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론 설명은 물론 현실에 적용 가능한 상용 서비스를 도출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GS네오텍은 1974년 설립된 ‘금성정보통신’에서 출발해, 2005년 GS네오텍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2014년부터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파트너십을 맺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2018년에는 올해의 AWS 파트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