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NOTICE/SNS

페이스북도 월드컵으로 후끈! 월드컵 관련 페이스북 활동 10억건 돌파

zoomflex 2014. 7. 1. 14:00
반응형

페이스북이 월드컵 개막일부터 6월 29일 까지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보여준 참여도를 공개했다. 월드컵이 지구촌의 대축제인 만큼 페이스북에서도 관심과 열기가 대단해 보인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 대해 페이스북에 게시물, 댓글 및 좋아요를 남긴 사용자는 모두 2억 2,000만명 생성된 활동은 10억건에 이른다. 


이는 올해 열린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수퍼볼, 소치 동계올림픽 그리고 아카데미 시상식 기간 중 발생한 관련 페이스북 게시물, 댓글 및 좋아요를 모두 합친 것 보다 많은 수치다. 지난 2월 2일 열린 수퍼볼이 열린 하루 동안에는 5,000만명으로부터 약 1억 8,500만건의 페이스북 활동이 있었고, 소치 동계올림픽에서는 4,500만명으로부터 1억 2,000만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약 1,130만명이 2,540만건의 페이스북 활동을 펼쳤었다.



각 도시 별 인구 대비 페이스북 사용자의 비율을 따져봤을 때 콜롬비아 보고타에 거주중인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가장 왕성한 월드컵 관련 페이스북 활동을 보였고 멕시코시티(멕시코), 산티아고(칠레), 부에노스아이레스(아르헨티나), 런던(영국)이 그 뒤를 이었다. 현재까지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는 브라질의 간판스타 네이마르로 조사됐고 그 뒤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리오넬 메시가 바짝 추격하고 있다.


지난 토요일 열린 브라질과 칠레의 16강전 당시에는 약 3,100만명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7,500만건의 게시물, 댓글 및 좋아요를 남기는 등 월드컵을 향한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뜨거운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링크 (http://newsroom.fb.com/news/2014/06/world-cup-2014-facebook-tops-a-billion-interaction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페이스북코리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