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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 중소기업 해외시장조사 지원

zoomflex 2010. 8. 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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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수출 중소기업 500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시장 심층조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수출중소기업 500 프로그램이란 기술성과 사업성을 보유한 100만불 이하 유망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심층시장조사/규격인증/전시회참가 등의 지원을 통해 5년 내에 500만불 이상의 수출기업으로 육성하는 정책이다.

2009 년 61개사를 선정해 업체당 900만원씩의 심층시장조사 비용을 지원한 결과, 2008년 1990만불이었던 지원기업의 수출실적은 2009년에 3140만불로 증가했고 2010년 상반기에는 2260만불을 달성했다. 지난 해 100개였던 육성목표 기업은 올해 200개로, 2011년과 2012년에는 각각 350개와 500개로 늘릴 예정이다.

수출 중소기업 해외 심층시장조사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면, 시장조사 전문기관이 목표시장 규모 및 소비자 동향, 경쟁사 제품사양, 자사제품의 상품성, 해당제품에 대한 바이어 리스트 및 의견조회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자료를 제공한다. 아울러 시장진출 가능성 등과 함께 해당시장 진출에 필요한 구체적인 실행계획수립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청은 휴대용 전자제품을 제조하는 한 기업의 경우, 인도네시아에 대한 심층시장정보 지원을 받아 200년 6만 5,000달러이던 수출실적이 2010년 상반기에 638만달러로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지역?품목별로 특화하여 21개의 전문시장조사기관을 선정하고 기업의 다양한 시장조사 수요에 부응하여 전시회 등 산업관련 행사정보, 제품 현지화전략, 광고전략 등을 추가했다.

2010년 전체 예산 규모는 10억원으로 조사지역별로 900~1,2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특히 72개국 99개소의 현지네트워크를 보유한 대한무역진흥공사(KOTRA)를 신규 조사기관으로 지정하고, 전년도 조사기관에 대한 평가를 통하여 실적이 부진한 조사기관을 배제함으로써 조사기관의 수준을 한층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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