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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RTIFICIAL INTELLIGENCE “AI 신뢰성, 정확・완전・안전한 데이터가 좌우”…세일즈포스, 신뢰는 기업 AI의 핵심 “엔터프라이즈 AI의 미래는 더 많은 데이터에 관한 것이 아니라, 올바른 데이터에 관한 것이다. 생성형 AI 출력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에 기반을 두어야 하며, AI가 회사 자체 데이터에 기반을 둘 때 더 유용한 결과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더 큰 신뢰와 채택을 유도한다.”세일즈포스(Salesvorce)가 ‘AI와 데이터 신뢰성 설문조사(Your Data, Your AI survey)’를 발표했다. 전 세계 지식근로자 약 6,000 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설문에서 ‘AI 데이터의 신뢰성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세일즈포스는 밝혔다. 신뢰는 기업 AI의 핵심인데, 신뢰성이 높은 데이터가 부족하다는 것이다.기업에서 AI를 도입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AI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확하고 완전.. 더보기
  • OUTLOOK 2027년까지 아태지역 AI 지출 연평균 95.4% 성장…IDC, 향후 2년 정점 도달 후 안정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생성형 AI의 도입이 급증하며, 북미 지역과 비슷한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주로 기업들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데이터 및 인프라 플랫폼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향후 2년 이내에 생성형 AI에 대한 투자가 정점에 도달한 후 안정화 기간을 거칠 것으로 전망된다.”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가 ‘전 세계 AI 및 생성형 AI 지출 가이드(Worldwide AI and Generative AI Spending Guide)’를 발표했다. 가이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AI 중심 시스템용 소프트웨어, 서비스, 하드웨어 등을 포함한 생성형 AI 도입이 전례 없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했다. 2027년까지 아시아・.. 더보기
  • OUTLOOK 2027년 출하 스마트폰 43%가 AI 지원…카운터포인트, 스마트폰 360 보고서 전체 스마트폰 출하량 중에서 생성형 AI 지원 스마트폰(GenAI-capable Smartphone, 이하 AI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율이 2024년 11%에서 2027년에는 43%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AI 스마트폰 시장에서 2024년에는 삼성이 2025년에는 애플이 선두 자지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운터포인트(Counterpoint Technology Market Research)가 ‘스마트폰 360 서비스(Smartphone 360 Service)’를 통해 ‘생성형 AI 스마트폰 출하 및 인사이트(GenAI Smartphone Shipments and Insights)’를 발표했다. 카운터포인트는 AI 스마트폰을 ‘사전 훈련된 생성형 AI 모델을 활용해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상황 인식..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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