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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토탈캐어로 고민도 덜고 비용도 절감하세요”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원스톱 솔루션
수 없이 많은 갈림길에서 어느 한쪽 길을 선택해야 할 때가 있다. 이때는 모르는 것이 약이 아니라, 아는 것이 힘이 된다. 지식과 경험은 그런 순간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한다. 하지만 나침반은 방향만 알려줄 뿐이다. 선택한 길을 가는 동안 만나고 경험하게 될 세상에 대해서는 직접 몸으로 부딪혀 보지 않고서는 알 수 없다.
이럴 때 손바닥 보듯이 훤하게 그 길을 꿰고 있는 사람이 길잡이를 해준다면 두려울 것이 없다. 그가 가지고 있는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믿고 의지하고 따라가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 것이 있다면, 열린 마음과 적극적인 사고다. 때로는 기꺼이 지갑을 열 수 있는 마음가짐도 필요하다.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원스톱 토털 솔루션
총성 없는 전쟁터. 적자생존의 법칙이 지배하는 정글. 치열한 기업과 시장 환경을 빗대어 그렇게들 표현한다. 경쟁업체 보다 앞서가야 하고, 하나라도 더 알아야 살아남을 수 있다. 고객들의 요구를 미리 간파하고 적절하게 대응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경쟁력 있는 조직력을 갖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시스템도 필요하다.
쉽지 않은 일이다. 방법을 알아도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그것을 실행하지 못할 수도 있고, 반대로 몰라서 못하게 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정보, 속도, 효율성이 경쟁력의 핵심 요소가 되어 시장에서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디지털 시대.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높은 생산성과 효율을 낼 수 있는 업무환경을 갖는 것은 그래서 중요하다.
IT 전문가나 조직을 별도로 운영할 능력이 없는 중견중소기업들이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의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것이 토털캐어 프로그램의 골자다. 단순히 하드웨어나 솔루션을 판매하고 사후 지원만 하는 것이 아니다. 구입 이전 단계, 운용 및 활용, 새로운 시스템이나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단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컨설턴트의 역할까지 제공하겠다는 얘기다.
PC, 서버, 워크스테이션, 노트북, 프린터, 팩스 등을 구매할 때 현재의 업무 환경이나 특성을 고려한 제품 선택하고, 이러한 제품이나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정확한 문제해결 방법을 찾는 것은 전산 시스템 관리자나 전문가가 없는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는 쉽지 않은 일이다.
또한 변화된 사무환경에 맞춰 새로운 시스템으로 전환해야할 경우 최상의 해결 방법을 찾는 것도 어렵다.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각종 보안 위협과 스팸 메일처럼 업무 효율을 떨어뜨리고 비용을 증가시켜 불필요한 비용을 낭비하게 만드는 각종 요인으로부터 적절한 해결책을 찾는 것도 디지털 시대의 기업들이 넘어야할 산이다.
이런 상황에 수시로 직면하게 되는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이 IT 시스템이나 자산 관리 때문에 소모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 본래의 사업 분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HP가 말하는 토탈케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이는 또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중견·중소기업 시장에 대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겠다는 HP의 전략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도 11월 1일부터 토털 캐어 프로그램 가동
지난해부터 시작된 토털캐어 프로그램은 고객의 필요나 사용 환경에 따라 이미 200개의 제품이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의 호치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스마트 오피스 2007 행사 기간 중에는 새로 추가된 26가지의 새로운 토털캐어 지원 솔루션을 선보이며, 토탈캐어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단계별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토탈캐어는 하나의 시스템이나 상품, 플랫폼이나 솔루션이 아니다. 데스크톱 PC, 노트북, 포켓PC, 스마트폰, 프린터, 복합기, 서버, 워크스테이션 등 HP가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하드웨어 제품들과 이를 지원하는 각종 소프트웨어나 운영 솔루션, 보안 및 데이터 보호 솔루션 등 다양한 것들로 구성된다.
중견·중소기업이 토탈캐어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토탈캐어 포털(Total Care Portal, www.hp.com.apac/totalcare)이나 HP의 전문가들로부터 해당 기업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조직 내부에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담당자가 없더라도 토탈캐어를 이용해 선택과 구매에 대한 일종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토탈캐어 프로그램의 일부인 토탈캐어 어드바이저(Total Care Advisor)는 그렇게 구입한 제품이나 솔루션을 사용하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를 위한 도우미다. IT와 관련된 장애가 생겼을 경우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를 수행하는 데 가장 중요한 사안에 중점을 두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토탈캐어 어드바이저는 PC 헬스 앤 시큐리티(Health & Security), PC 액션 센터(Action Centre), PC 헬프 앤 비즈니스 솔루션(Help and Business Solutions)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활용하면 보증기간, 프린터의 부품상태, 우선순위 방식의 경고 서비스, 문제 해결 방법 추천 등의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기능이 향상된 인스턴트 서포트 프로페셔널 에디션(Instant Support Professional Edition) 업그레이드 버전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하면 워크스테이션이나 프린터에 발생한 문제를 네트워크를 이용해 원격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HP의 설명이다. 또한 24시간 액티브 채팅 기능을 이용하면 HP의 전문가들과 실시간으로 채팅을 하면서 지원 서비스를 받는 것도 가능하다.
데이터 손실과 도난 방지, 물리적인 장비 보호, 네트워크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지킬 수 있는 각종 보안 및 보호(Protect) 솔루션도 토탈캐어 프로그램의 일부분이다. 이 중에는 스팸메일, 바이러스, 웜 등의 위험 요소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는 이메일 필터, 노트북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노트북 트래킹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시만텍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제공되는 이메일 필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체 이메일의 약 70%에 달하는 스팸메일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HP는 밝혔다. 노트북 트래킹 서비스의 경우는 도난이나 분실당한 노트북이 인터넷에 연결되면 자동으로 해당 IP 주소와 도메인에 대한 정보가 담긴 이메일을 미리 지정해둔 계정으로 전송함으로써 잃어버린 노트북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던 프린팅 환경을 새로운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면 벨류 페이지 프로그램(Value Page Programe:VPP)을 이용할 수 있다. 벨류 페이지 프로그램은 HP의 공인 파트너를 통해 도움을 받아, 매달 사용 부분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는 모니터링 방식의 클릭 기반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실 HP가 밝히는 토탈캐어 프로그램 중에는 이미 다른 업체가 경쟁업체에서도 이름이나 방법만 다를 뿐 이미 제공하고 있는 것들이 적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HP가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 서비스로 내세우는 것은 고객들의 요구를 원활하게 수용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개념을 적용한 서비스라는 점을 강조한다.
HP는 이번에 열린 아시아 태평양 스마트 오피스 2007을 정점으로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 국가에서도 지역 사정에 맞는 현지화 된 토탈캐어 프로그램을 개발해 단계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의 경우는 11월 1일부터 정식으로 토탈캐어 서비스를 시작한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국내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은 한국HP의 토탈캐어 서비스 홈페이지(www.hp.co.kr/totalcare)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럴 때 손바닥 보듯이 훤하게 그 길을 꿰고 있는 사람이 길잡이를 해준다면 두려울 것이 없다. 그가 가지고 있는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믿고 의지하고 따라가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 것이 있다면, 열린 마음과 적극적인 사고다. 때로는 기꺼이 지갑을 열 수 있는 마음가짐도 필요하다.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원스톱 토털 솔루션
총성 없는 전쟁터. 적자생존의 법칙이 지배하는 정글. 치열한 기업과 시장 환경을 빗대어 그렇게들 표현한다. 경쟁업체 보다 앞서가야 하고, 하나라도 더 알아야 살아남을 수 있다. 고객들의 요구를 미리 간파하고 적절하게 대응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경쟁력 있는 조직력을 갖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시스템도 필요하다.
쉽지 않은 일이다. 방법을 알아도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그것을 실행하지 못할 수도 있고, 반대로 몰라서 못하게 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정보, 속도, 효율성이 경쟁력의 핵심 요소가 되어 시장에서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디지털 시대.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높은 생산성과 효율을 낼 수 있는 업무환경을 갖는 것은 그래서 중요하다.
그런 기업과 시장 환경 속에서 길잡이로서의 역할을 하겠다는 취지로 HP가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는 것이 바로 토탈캐어(Total Care) 프로그램이다. 토탈캐어는 제품이나 솔루션 선택과 구입에서부터 사용, 보안 및 보호, 다른 시스템이나 솔루션으로 전환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맞춤형 서비스로 제공해주는 일종의 원스톱 서비스 프로그램이다.
IT 전문가나 조직을 별도로 운영할 능력이 없는 중견중소기업들이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의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것이 토털캐어 프로그램의 골자다. 단순히 하드웨어나 솔루션을 판매하고 사후 지원만 하는 것이 아니다. 구입 이전 단계, 운용 및 활용, 새로운 시스템이나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단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컨설턴트의 역할까지 제공하겠다는 얘기다.
PC, 서버, 워크스테이션, 노트북, 프린터, 팩스 등을 구매할 때 현재의 업무 환경이나 특성을 고려한 제품 선택하고, 이러한 제품이나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정확한 문제해결 방법을 찾는 것은 전산 시스템 관리자나 전문가가 없는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는 쉽지 않은 일이다.
또한 변화된 사무환경에 맞춰 새로운 시스템으로 전환해야할 경우 최상의 해결 방법을 찾는 것도 어렵다. 날로 증가하고 있는 각종 보안 위협과 스팸 메일처럼 업무 효율을 떨어뜨리고 비용을 증가시켜 불필요한 비용을 낭비하게 만드는 각종 요인으로부터 적절한 해결책을 찾는 것도 디지털 시대의 기업들이 넘어야할 산이다.
이런 상황에 수시로 직면하게 되는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이 IT 시스템이나 자산 관리 때문에 소모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여, 본래의 사업 분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HP가 말하는 토탈케어 프로그램의 핵심이다. 이는 또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중견·중소기업 시장에 대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겠다는 HP의 전략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도 11월 1일부터 토털 캐어 프로그램 가동
지난해부터 시작된 토털캐어 프로그램은 고객의 필요나 사용 환경에 따라 이미 200개의 제품이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베트남의 호치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 스마트 오피스 2007 행사 기간 중에는 새로 추가된 26가지의 새로운 토털캐어 지원 솔루션을 선보이며, 토탈캐어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단계별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토탈캐어는 하나의 시스템이나 상품, 플랫폼이나 솔루션이 아니다. 데스크톱 PC, 노트북, 포켓PC, 스마트폰, 프린터, 복합기, 서버, 워크스테이션 등 HP가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하드웨어 제품들과 이를 지원하는 각종 소프트웨어나 운영 솔루션, 보안 및 데이터 보호 솔루션 등 다양한 것들로 구성된다.
토털 캐어 프로그램은 IT 전문가나 조직이 없는 중견·중소기업들에게 최소의 비용의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해주는 HP의 원스톱 솔루션이다. 이를 활용하면 온프라인을 통해 HP가 제공하는 제품 구입, 활용, 보안 및 보호 솔루션 등을 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중견·중소기업이 토탈캐어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토탈캐어 포털(Total Care Portal, www.hp.com.apac/totalcare)이나 HP의 전문가들로부터 해당 기업환경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조직 내부에 관련 업무를 전담하는 담당자가 없더라도 토탈캐어를 이용해 선택과 구매에 대한 일종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는 얘기다.
토탈캐어 프로그램의 일부인 토탈캐어 어드바이저(Total Care Advisor)는 그렇게 구입한 제품이나 솔루션을 사용하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를 위한 도우미다. IT와 관련된 장애가 생겼을 경우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를 수행하는 데 가장 중요한 사안에 중점을 두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토탈캐어 어드바이저는 PC 헬스 앤 시큐리티(Health & Security), PC 액션 센터(Action Centre), PC 헬프 앤 비즈니스 솔루션(Help and Business Solutions)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활용하면 보증기간, 프린터의 부품상태, 우선순위 방식의 경고 서비스, 문제 해결 방법 추천 등의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기능이 향상된 인스턴트 서포트 프로페셔널 에디션(Instant Support Professional Edition) 업그레이드 버전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하면 워크스테이션이나 프린터에 발생한 문제를 네트워크를 이용해 원격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HP의 설명이다. 또한 24시간 액티브 채팅 기능을 이용하면 HP의 전문가들과 실시간으로 채팅을 하면서 지원 서비스를 받는 것도 가능하다.
데이터 손실과 도난 방지, 물리적인 장비 보호, 네트워크 위협으로부터 시스템을 지킬 수 있는 각종 보안 및 보호(Protect) 솔루션도 토탈캐어 프로그램의 일부분이다. 이 중에는 스팸메일, 바이러스, 웜 등의 위험 요소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는 이메일 필터, 노트북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때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노트북 트래킹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시만텍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제공되는 이메일 필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체 이메일의 약 70%에 달하는 스팸메일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HP는 밝혔다. 노트북 트래킹 서비스의 경우는 도난이나 분실당한 노트북이 인터넷에 연결되면 자동으로 해당 IP 주소와 도메인에 대한 정보가 담긴 이메일을 미리 지정해둔 계정으로 전송함으로써 잃어버린 노트북을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만약 기존에 사용하던 프린팅 환경을 새로운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면 벨류 페이지 프로그램(Value Page Programe:VPP)을 이용할 수 있다. 벨류 페이지 프로그램은 HP의 공인 파트너를 통해 도움을 받아, 매달 사용 부분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는 모니터링 방식의 클릭 기반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실 HP가 밝히는 토탈캐어 프로그램 중에는 이미 다른 업체가 경쟁업체에서도 이름이나 방법만 다를 뿐 이미 제공하고 있는 것들이 적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HP가 중견·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 서비스로 내세우는 것은 고객들의 요구를 원활하게 수용할 수 있는 엔드 투 엔드(end-to-end) 개념을 적용한 서비스라는 점을 강조한다.
HP는 이번에 열린 아시아 태평양 스마트 오피스 2007을 정점으로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 국가에서도 지역 사정에 맞는 현지화 된 토탈캐어 프로그램을 개발해 단계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의 경우는 11월 1일부터 정식으로 토탈캐어 서비스를 시작한다.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국내 중견·중소기업 고객들은 한국HP의 토탈캐어 서비스 홈페이지(www.hp.co.kr/totalcare)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제품 정보 : www.hp.com.apac/totalc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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